‘2024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우수상 수상
‘2024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우수상 수상
  • 하동뉴스
  • 승인 2024.08.05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은 지난 달 30~31일 이틀간 김해시 소재 인제대학교에서 개최된 ‘2024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전국 자치단체장의 공약과 정책 중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된 이 대회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했다.

대회 결과 ‘전국 최초 청년(마을) 협력가와 함께하는 매력과 활력이 넘치는 우리 마을!’이란 주제로 사업의 적합성·창의성·소통성·확산 가능성 등 일자리 및 고용 환경 개선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를 차지했다.

특히 ‘청년(마을) 협력가 파견 사업’은 전국 최초로 정규직형 유급 마을 협력가를 파견함으로써 청년 일자리 창출과 함께 마을공동체의 참여를 유도해 마을 활성화와 소득 창출로 이어지는 효과를 얻었다.

또한 인구소멸 위기에 대응하고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은 다양한 청년 시책은 민선8기 하동군이 역점적으로 추구하는 ‘컴팩트 매력도시’와 연계하면서 앞서가는 공약사업으로 높이 평가됐다.

앞서 군은 지난 5월 매니페스토 공약 이행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하 군수는 “이번 성과는 하동군이 군민과의 약속을 잘 이행하고 있는지 점검할 수 있는 기회였다. 소통, 변화, 활력을 군민과 함께 이뤄가는 민선8기 군정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감은 물론 지역경제에도 긍정적인 파급효과를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동뉴스 hadongnews84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