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2024년 경남도 소상공인 경영대상’ 공모한다
도, ‘2024년 경남도 소상공인 경영대상’ 공모한다
  • 하동뉴스
  • 승인 2024.10.23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는 오는 11월 15일까지 ‘2024년 경남도 소상공인 경영대상’을 공모한다고 22일 밝혔다.

경남도 소상공인 경영대상은 기술혁신과 창의적인 경영활동 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소상공인을 발굴하고 시상하여, 소상공인의 사회적 지위 향상과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경상남도가 2018년부터 추진하는 사업이다.

경영대상 시상부문은 ▲도·소매업 ▲제조업 및 건설업 ▲숙박 및 음식점업 ▲운수 및 창고업, 협회 및 단체, 수리 및 기타 개인서비스업 ▲기타 5개 부문이다.

경영기간, 고용창출 기여, 경영혁신 성과, 사회공헌도 등 공적이 있는 우수 소상공인을 7명 이내로 선정한다.

신청자격은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한 소상공인으로, 공고일 현재 3년 이상 도내에 계속하여 사업장을 두고 업체 경영활동을 영위하고 있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단, 국세 및 지방세 체납자, 휴․폐업 중인 업체, 최근 1년 이내에 동일 공적으로 소상공인 관련 상을 수상한 자 등은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도는 신청 대상자에 대해 서류평가와 현장실사, 선정심의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11월 말 수상자 발표및 시상한다.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도지사 상장 및 상패(현판)가 수여되며,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시 농협과 경남은행의 적용금리 감면(0.2%)과 경남신용보증재단 보증수수료 감면(0.3%)의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키오스크, 스마트오더, 웨이팅보드 등 소상공인의 디지털·온라인화를 위한 소상공인 디지털 인프라 지원 사업 신청 시 가점을 부여받는다.

신청 대상자는 시·군, 도‧시군소상공인연합회,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중소기업중앙회, 경남신용보증재단 등 소상공인 지원기관의 추천서를 받아 관련 서류와 함께 경상남도 소상공인정책과에 접수하면 된다.

정연보 경남도 소상공인정책과장은 “경남 소상공인 경영대상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소상공인을 발굴하여 시상함으로써 소상공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시행해 온 사업”이라며, “이번 공모에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소상공인들의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문의는 경남도 누리집(https://www.gyeongnam.go.kr)의 고시공고란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경남도 소상공인정책과(055-211-3413)로 하면 된다. 하동뉴스 hadongnews84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