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상상도서관 밑그림 나왔다
세계적 상상도서관 밑그림 나왔다
  • 하동뉴스
  • 승인 2020.07.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물 형태만으로도 상상을 초월하는 세계적인 인문학 테마 랜드마크 상상도서관의 밑그림이 나왔다.

하동군은 6일 오전 읍내소재 하동공원 도서관 건립공사 현장에서 100년 미래를 내다보는 상상도서관 기공식을 가졌다.

기공식에는 윤상기 군수를 비롯해 행정자치부장관을 역임한 김기재 (사)하동상상도서관건립회 이사장, 박성곤 군의회 의장, 이정훈 도의원, 쌍계사 영담 주지스님, 칠불사 도응 주지스님, 기관·단체장, 도내 도서관장, 군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국비·군비·민자 등 10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되는 이 도서관은 민선 7기 윤 군수의 공약사업으로 내년 말 완공 목표로 추진된다.

읍내 광평리 하동공원 1만 799㎡의 부지에다 지상 4층 연면적 2735㎡ 규모로 건립되는 상상도서관 1층에는 로비 홀과 북 카페, 열람실 등을, 2층과 3층은 열람실, 4층은 관장실 및 사무실 등이 배치된다.

특히 도서관 옥상에다는 경사진 계단 형태의 정원 및 전망대로 건립돼 도서관을 찾는 사람이면 누구나 섬진강 등을 조망할 수 있도록 꾸민다.

윤 군수는 기공식 축사에서 “상상도서관은 인공지능을 통한 다양한 정보 서비스가 제공되고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해 문화도시로서의 기반 마련과 세계적인 인문학 테마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기공식에 이어 조만간 착공식도 가질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하동뉴스 hadong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