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2021 예산 편성 '다모임' 개최
교육청 2021 예산 편성 '다모임' 개최
  • 하동뉴스
  • 승인 2020.08.14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교육지원청(교육장 하선미·이하 교육청)는 내년도 예산편성에 앞서 직원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위해 교육청 이 날 본청 수학영재실에서 2021년도 경남도 교육비특별회계 본예산 편성을 위한 예산 다모임을 가졌다.

경기침체로 재정이 불안정한 상황에서 한 해 예산편성의 방향을 잡고, 한정된 재원을 내실 있게 운용할 방안을 모색하고자 기획된 이 자리에서 올해 대대적으로 정비된 교육정책사업의 내용을 공유하고, 그에 따른 2021년도 예산 편성 방향 수립을 놓고 열띤 토론을 벌였다.

또한 2021년도 통합·폐지되는 사업과 신설·증액되는 사업의 타당성에 대해서도 원점에서부터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교육청은 이번 다모임을 통해 구체화한 사업들은 사업의 적절성을 재차 검토하고, 조정 작업을 거쳐 2021년도 경남도교육비특별회계 본예산에 편성할 예정이다.

하 교육장은 “한정된 예산을 효율적으로 편성하기 위해서는 부서 간 소통과 협업이 중요하다”며 “교육청은 불확실한 재정 여건 속에서도 하동교육을 위해 적재적소에 필요한 예산이 편성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모임'은 직원들의 참여와 토론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경남교육청 내 협의 방법이다. 김영미 편집위원 hadong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