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랑드샤 신제품 3종 9월 출시
하동 랑드샤 신제품 3종 9월 출시
  • 하동뉴스
  • 승인 2020.09.21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루녹차(말차) 사업 '순항'

(재)하동녹차연구소(소장 오흥석·이하 녹차연구소)의 주력상품으로 날개를 달아 줄 가루녹차(말차) 사업이 순항하고 있다.

21일 녹차연구소에 따르면 이 날 시제품인 말차(가루녹차)를 활용한 랑드샤(Langue-De-Chat) 신제품 3종을 개발,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녹차연구소 측은 가루녹차(말차) 사업에 탄력을 붙이는 등 상용화에 수순을 밟고 있다.

랑드샤(Langue-De-Chat) 신제품 3종은 하동 그린티 랑드사를 비롯해 하동 그린티 정동원 랑드사, 남이섬 그린티 랑드사다.

하동 그린티 랑드사는 일반 시판용이다.

하동 그린티 정동원 랑드사와 남이섬 그린티 랑드사는 정동원 카페와 남이섬에서만 각각 판매된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모두 13g씩 10개의 소단량 형태로 구성돼 보관이 간편할 뿐만 아니라 HACCP 인증 공장에서 생산돼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특히 하동 그린티 랑드샤는 국내 디저트 시장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빵과 커피 정도가 전부였던 시기에서 시간이 흐름에 따라 건강과 웰빙에 대한 관심 증가에 따른 전문화·프리미엄화 추세를 반영한 제품이다.

조경환 기업지원실장은 “하동녹차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녹차산업 발전을 도모하고 있는데 이번에 개발한 신상품 3종은 하동녹차연구소, 남이섬, 정동원 카페에서 만나 볼 수 있으며 추후 다양한 유통경로를 활용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선규 통신원/hadong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