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해복구 유공자에 감사패(장) 전달
수해복구 유공자에 감사패(장) 전달
  • 하동뉴스
  • 승인 2020.09.29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은 지난 2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수해 복구 유공자에 대해 감사패와 감사장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유공자는 군부대·단체·개인 등 모두 25명이다.

이들은 해병대 1사단, 육군8962부대 5대대, 공군8357부대, 하동경찰서, 하동소방서, 하동군새마을부녀회, 대한적십자하동지구협의회, 하동군여성단체협의회, 청실회 등이다.

또 군은 부석종 해군참모총장, 이승도 해병대사령관, 박안수 육군 제39보병사단 사단장, 정천환 육군 8962부대 부대장, 공군8357부대, 해병대 제1사단은 군부대를 직접 방문해 감사패와 감사장을 전달했다.

앞서 군은 지난 8월 7·8일 내린 집중호우와 섬진강 상류댐 방류로 섬진강이 범람하면서 화개장터, 하동읍 두곡마을·상저구 마을 일대와 도로 곳곳이 침수돼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될 만큼 큰 피해를 입었다.

이처럼 막대한 피해로 지자체와 지역민들의 힘만으로는 수해 복구가 되지 않아 망연자실해 있을 때 민·관·군·경 등 전국에서 수많은 자원봉사자들이 현장으로 달려와 응급복구에 힘을 보탰다.

윤상기 군수는 “수해소식을 듣고 전국 각지에서 한걸음에 달려온 수많은 자원봉사자들로부터 큰 위로와 격려를 받았으며 자원봉사자들 덕분에 응급복구가 조속히 마무리돼 재기의 희망을 갖게 됐다”며 “그 고마움은 영원히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하동뉴스 hadong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