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상기 군수, 제1회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윤상기 군수, 제1회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 하동뉴스
  • 승인 2020.10.14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은 14일 윤상기 군수가 대한민국 헌정회 주관 ‘제1회 대한민국 헌정대상’ 자치행정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헌정대상은 전직 국회의원으로 구성된 대한민국 헌정회가 현직 광역·기초자치단체장, 시·도교육감, 지방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헌법가치 수호, 국리민복 증진, 국가 미래전략 수립, 국가인재 양성 등에 기여한 공적을 평가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 날 윤 군수는 여의도 국민일보빌딩 루나미엘레 홀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석해 대한민국 헌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윤 군수는 민선 6~7기 동안 하동의 100년 미래 경제창출을 위해 군정 전 분야에서 현장중심, 실천중심, 사람중심, 세계중심의 행정을 추진한 점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그는 우리나라 차 시배지이자 왕의 진상품 하동녹차의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에 이어 2022년 하동 세계 차 엑스포 국제행사 최종 승인으로 하동녹차의 우수성과 한국 차 산업의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도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전국 최초 신호등 없는 도시 구축은 물론 도심지중화 사업, 폐철도 공원화 등을 통한 도심미관 변화를 비롯해 농·특산물 세계시장 개척을 통한 3년 연속 수출탑 수상,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170억 원 조성 등 군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데 힘을 쏟은 점도 인정을 받았다.

윤 군수는 수상 소감에서 “수상의 영광을 50만 내외 군민과 함께 하겠다”며 “지금까지의 성과를 바탕으로 주요 역점·공약사업의 성공적 마무리와 사업성과 가시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이 같이 밝혔다. 하동뉴스 hadong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