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남이섬 하동의 날 성료
2020 남이섬 하동의 날 성료
  • 하동뉴스
  • 승인 2020.10.26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은 지난 25일까지 3일간 춘천 남이섬 산딸나무길 일원에서 가진 ‘2020 하동의 날’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26일 밝혔다.

남이섬 하동의 날은 지난 2016년 4월 하동군과 ㈜남이섬이 양 지역의 관광 활성화와 경제교류를 위한 상생협약 체결 이후 그해 10월 첫 행사에 이어 이번이 다섯 번째다.

올해의 하동의 날은 코로나19로 인해 왕의 차 진상행렬, 큰들의 ‘최참판댁 경사났네’ 등 대형 프로그램은 취소하고 공연과 전시, 농·특산물 판매 등 소규모 행사 위주로 치러졌다고 군은 설명했다.

행사 참가 인원도 내·외빈 초청 없이 관계공무원과 농·특산물 판매업체, 공연단 등 70여명이 참여했다.

‘테이크아웃 하동’을 테마로 한 하동의 날은 첫날 농·특산물 판매 및 하동관광 홍보에 이어 다음 날 오전 하동의 날을 알리는 거리퍼레이드와 하동청소년예술단 하울림 공연으로 마무리했다.

또 청정 지리산과 섬진강 일원에서 생산·가공된 다양한 농·특산물 전시·판매와 함께 ‘하동의 가을’을 연출한 허수아비 전시, 2022년 세계 차 엑스포 홍보 등도 선보이면서 많은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 잡았다.

군 관계자는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예년과 같은 대규모 행사는 하지 않았지만 코로나 예방수칙을 지키면서 내실 있는 행사로 잘 마무리했다”고 말했다. 하동뉴스 hadong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