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세계 차 엑스포 사무처 본격 출범
하동 세계 차 엑스포 사무처 본격 출범
  • 하동뉴스
  • 승인 2021.01.06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개면 다향문화센터에 설치

오는 2022년 5월 개막하는 하동 세계 차 엑스포의 컨트롤타워가 문을 열었다.

하동 세계 차 엑스포조직위(위원장 김경수 도지사)는 5일 군내 화개면 소재 다향문화센터 내에 엑스포 준비를 위한 사무처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사무처는 경남도와 하동군에서 파견한 직원 39명으로 1처 2본부 8부로 구성됐다.

기획본부장에는 하동군 이동진 서기관이, 운영본부장에는 경남도 양상호 서기관이 각각 맡았다.

사무처는 향후 엑스포 추진에 필요한 총괄적인 로드맵 작성부터 전시시설 설치와 운영관리, 행사 세부계획 수립, 콘텐츠 개발, 국내외 홍보 등 하동세계차엑스포 개최를 위한 모든 과정을 총괄한다.

조직위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선도할 성공적인 국제행사를 위해 점진적으로 사무처 인력을 50명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하동 세계 차 엑스포는 오는 2022년 5월 5일부터 6월 3일까지 30일간 ‘자연의 향기, 건강한 미래, 차(茶)!’를 주제로 하동스포츠파크와 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을 비롯해 창원, 김해 등 경남 일원에서 개최된다.

경남도와 하동군이 공동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엑스포로 하동 전통 야생차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차 산업 브랜드 중심지로의 위상을 드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엑스포 개최에 따라 135만 명 이상의 국내·외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경남지역 생산유발효과 1,892억 원, 부가가치 유발효과 753억 원, 취업유발 효과 2,636명 등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동진 엑스포조직위 기획본부장은 “하동세계차엑스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한 여정에 이제 첫 발을 내디뎠다”며 “1,200년 역사의 전통을 이어면서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4차 산업혁명의 신기술을 적용한 글로벌한 문화축제가 목표다”면서 “관광, 일자리 등 경제적 파급 효과가 높은 성공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하동뉴스 hadong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