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상기 군수, 세계 차 엑스포조직위 사무처 방문
윤상기 군수, 세계 차 엑스포조직위 사무처 방문
  • 하동뉴스
  • 승인 2021.01.14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무처 직원 격려 및 추진사항 점검…성공적 개최 당부

13일 오후 윤상기 하동군수가 군내 화개면 탑리 다향문화센터 내 하동 세계 차 엑스포조직위원회 사무처(이하 조직위 사무처)를 방문했다. 

지난 4일부터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한 조직위 사무처는 경남도와 하동군이 공동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한 가운데 오는 2022년 5월 5일부터 6월 3일까지 30일간 ‘자연의 향기, 건강한 미래, 차(茶)!’를 주제로 하동스포츠파크와 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을 중심으로 창원·김해 등 경남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날 윤 군수는 조직위 사무처 사무실을 둘러보면서 직원들을 격려한 뒤 이어 회의실에서 본부장 및 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5월 개막하는 엑스포 준비사항에 대해 보고를 받았다.

윤 군수는 이 자리에서 “하동 세계 차 엑스포는 차를 주제로 한 대한민국 최초의 엑스포”라며 “세계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행사 대행사·총감독 선정, 대기업 홍보관 유치를 비롯해 엑스포 후 활용이 가능한 전시시설 설치와 운영관리가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4차 산업혁명에 어울리는 창의적인 콘텐츠 개발 등 성공적인 엑스포 개최를 위한 사무처의 부단한 노력과 열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하동 세계 차 엑스포는 세계중요농업유산인 하동 전통 야생차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차 산업 브랜드 중심지로의 위상을 드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조직위 측은 기대하고 있다. 하동뉴스 hadong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