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종초, 학생건강증진 우수기관 선정-장관 표창
옥종초, 학생건강증진 우수기관 선정-장관 표창
  • 하동뉴스
  • 승인 2021.02.01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종초등학교(교장 정재분)는 교육부 주관 ‘2020 학생건강증진’에서 학생건강증진 분야 우수기관에 선정돼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옥종초는 최근 2년간 학교 감염병 예방을 위해 교육 및 환경을 정비하고,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학교를 조성하는 등 학생건강 증진에 기여한 점을 높이 인정받았다.

또 그동안 학생 건강실태를 분석·활용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학교 보건 기본계획을 수립·운영하고, 학생·학부모·교직원을 대상으로 건강 연수와 학생 보건교육을 통해 코로나 대응에 대한 학교 역량을 강화한 점도 인정됐다.

또한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학교 환경 구축을 위해 흙놀이터, 민속놀이장, 건강계단, 맨발걷기장, 건강텃밭 등 코로나19로 위축된 학생과 교직원의 건강을 학교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증진시킨 점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외에도 다례교육, 인성캠프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학생들을 위한 대면·비대면 건강증진사업을 다양하게 추진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정 교장은 “이번 수상은 전 교직원이 한마음이 돼 학생건강증진사업에 적극 참여해 얻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교육활동 및 환경조성 등 다양한 실천·운영을 통해 학생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최진백 통신원/hadong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