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온라인서비스 제공
하동소방서(서장 조현문)는 코로나19로 인해 소방민원 업무를 비대면으로 처리하는 온라인 민원처리시스템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문서24를 통해 코로나19로 달라진 일상을 반영하고 대면 민원업무를 효율적으로 감축하여 소방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한 것으로 해석된다.
문서24는 민원인이 공공기관에 방문 없이 공문서를 제출할 수 있는 24시간 온라인서비스다.
비대면 온라인 민원처리로 처리기간 단축과 시간ㆍ장소 제약 없이 민원 접수ㆍ처리가 가능하며 비용도 절감할 수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주요 내용은 ▲소방시설 착공ㆍ완공 등 건축 민원 ▲ 다중이용업소 안전시설 등 민원 ▲소방시설관리업 등록사항 변경 신고 ▲위험물 안전관리자 선임 등이며 기타 문의사항은 하동소방서 예방안전과 민원실 ☎ 880-9252로 연락하면 된다.
소방서 관계자는“문서24를 통해 소방민원 업무의 능률성 향상과 민원인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동뉴스 hadon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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