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당개 중성화·반려동물 지원사업' 신청 접수
‘마당개 중성화·반려동물 지원사업' 신청 접수
  • 하동뉴스
  • 승인 2021.02.24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 농업기술센터는 내달 2일까지 ‘마당개 중성화·반려동물 지원사업’ 희망자를 접수한다고 24일 밝혔다

동물 보호·복지 실현과 유실·유기동물 방지를 위해 진행되는 이 사업 중 ‘마당개 중성화 지원사업’은 자부담이 없는 사업으로 군내 마당(실외)에서 기르는 5개월 이상 개 150마리(암컷 100마리·수컷 50마리)를 지원한다.

중성화 사업 신청 때 내장형 칩으로 동물등록이 돼 있어야 하며, 미등록 개는 동물등록 절차를 동시에 받아야 한다. 내장형 동물등록 비용은 4만 원이다.

또 ‘반려동물 등록비용 지원사업’은 1만 원에 동물등록을 할 수 있으며, 사업량은 180마리가 지원될 예정이다. 내장형 칩 형태의 동물등록만 가능하다.

신청접수는 3월 2일까지며 신청자가 많을 경우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고령자 등을 우선 선정한다.

사업대상자 선정은 3월 초 예정이며, 이후 마당개 중성화 수술 및 등록비용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마당개를 키우는 견주가 원치 않은 견 출생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버려지거나 유실되는 동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조치다”며 “견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청 접수는 해당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하면 된다. 하동뉴스 hadong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