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량초, 학교폭력 예방교육과 교통안전교육 진행
노량초, 학교폭력 예방교육과 교통안전교육 진행
  • 하동뉴스
  • 승인 2021.03.16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량초등학교(교장 이연미)는 지난 15∼19일까지 5일간 학교폭력 예방 및 교통안전교육 주간으로 정하고, 학교폭력 예방교육과 교통안전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혓다.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 교육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수칙을 지키면서 학교폭력 및 보행안전 동영상 시청을 통해 학교폭력 유형과 위험성, 스쿨존 교통안전사고에 대해 알아보고, 학교 상황에 맞는 맞춤형으로 실시했다.

특히 학생들은 사이버폭력과 집단따돌림 추방을 위한 다짐을 담아 결의문을 낭독하고 학생들 각자 서약서를 작성했다.

또 어린이 교통안전슬로건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을 행동으로 학습했다.

이어 학교폭력 예방 및 교통안전 홍보와 안전의식 함양을 위한 캠페인도 펼쳤다.

6학년 한 학생은 “코로나19 때문에 친구와 거리를 두고 있지만 항상 서로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으니 우리 학교에는 학교폭력은 절대 없다. 그리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학급 단위의 학교폭력 예방교육 내실화를 위해 교과 연계 어울림 프로그램 운영을 각 학년별 11차시 이상 편성해 운영하고, 학생다모임 및 학생자율동아리 중심의 언어문화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인성교육을 실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영미 편집위원 hadong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