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기관 및 학교장 ‘청렴 실천’ 다짐 개최
교육청, 기관 및 학교장 ‘청렴 실천’ 다짐 개최
  • 하동뉴스
  • 승인 2021.03.25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타임캡슐’행사도 전개

하동교육지원청(교육장 백운현)은 25일 본청 대회의실에서 교육기관 및 학교장 청렴 실천 다짐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군민이 신뢰하는 반듯하고 당당한 하동교육 실현을 위해 가진 이날 행사에서는 교육장이 직접 공직자 최고의 가치인 청렴을 기본으로 미래교육을 실현하겠다는‘하동교육 청렴 실천 다짐서’를 낭독했다.

이어 관내 전 교육기관 및 학교장들이 교직원들의 청렴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는 1기관(학교) 1청렴 다짐서을 자필로 작성했다.

또한, 이날 교육지원청 직원들의 청렴 실천 약속을 담은‘청렴타임캡슐’행사도 가졌다.

교육지원청 전 직원들은 본인의 담당업무와 연계하여 2021년도 1년 동안 실천할 청렴 약속을 적어 청렴타임캡슐에 담았다.

청렴타임캡슐은 2021년도 연말에 개봉해 다시 본인들에게 돌려주고 한 해 동안 청렴 실천 약속을 잘 이행했는지 반성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라고 교육청은 설명했다.

백 교육장은“청렴한 조직문화는 관리자의 솔선수범에서 비롯된다. 오늘 행사를 통해 다짐한 관리자의 청렴 실천 의지가 우리 하동교육을 이끌어가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청렴타임캡슐에 담은 우리 직원들의 청렴 실천 약속이 올 한해 교육지원청을 얼마나 발전시킬지 내심 기대된다.”고 말헀다. 김영미 편집위원 hadong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