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개초 왕성분교, 교육과정 설명회 및 총회 개최
화개초 왕성분교, 교육과정 설명회 및 총회 개최
  • 하동뉴스
  • 승인 2021.03.26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개초등학교 왕성분교장(교장 김점중)은 새 학기를 맞아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총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학교와 학부모, 지역사회가 연계해 원활한 학교교육이 이뤄지도록 하기 위해 개최된 이날 어벤져스 등장인물에 빗대어 교직원 한분 한분의 특성을 살린 소개와 본·분교 소규모 공동교육과정 행복학교 운영에 대해 학교장이 설명했다.

교육과정 설명회에 앞서 유치원과 학급·전담교사가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와 함께하는 케이크 만들기, 플라잉디스크, 시 낭송하기 등 수업을 공개했다.

학부모 총회에서는 유치원 신입생으로 인한 통학버스 노선 조정, 왕성 단체복 구입, 섬진강변 오감 길 체험학습 자전거 달리기 방법 등에 대해 토론을 가졌다.

학부모 회장은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려는 교직원의 노력이 돋보이는 자리였고, 소규모 학교의 특징을 살린 다양한 행복교육이 기대된다”며 “아이들의 행복교육을 위해 학부모회와 동창회도 적극 지원하고 학교 살리기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개초 왕성분교장은 “학부모와의 소통과 공감의 기회가 된 이번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총회로 학교 살리기의 공감대를 형성하며 ‘아이들이 더 행복한 학교’로 거듭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선규 통신원/hadongn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