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대 박이진 하동군 야구소프트볼협회장 선출
제6대 박이진 하동군 야구소프트볼협회장 선출
  • 하동뉴스
  • 승인 2021.03.31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대 박이진 하동군야구소프트볼협회장
제6대 박이진 하동군야구소프트볼협회장

하동군 야구소프트볼협회(이하 야구협회)는 최근 군내 일원에서 임시총회를 갖고 제6대 박이진 회장을 선출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야구협회는 야구종목이 학교 연계형 스포츠클럽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곽 관련, 경과보고 및 향후 추진계획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신임 박 회장은 취임사에서 “하동군의 야구종목이 학교 연계형 스포츠클럽 공모사업에 선정된 것에 아낌없는 축하를 보낸다”면서 “이 사업이 성공적으로 시작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맡은 역할에 충실하고 협회와 스포츠클럽의 야구단이 함께하여 하동 야구의 미래를 만들어 가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추진계획에 대한 논의 자리에서 야구협회는 지난 2020년부터 스포츠클럽을 만들기 위해 프로야구단 한화이글스에서 은퇴한 야구 전문지도자를 군체육회 지도자로 채용, 양보 한다사중학교를 활성화하기로 마음먹고 선수를 확보하던 중 군 체육회가 대한체육회에 ‘학교 연계형 스포츠클럽 공모사업’을 신청, 지난 2월에 최종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하동군 야구소프트볼협회는 군내 최초로 지난 2004년 사회인 야구인들로 구성된 ‘금오적토마(현재 하동불스)’로 창단 후 이어 2010년에 하동 어쭈구리 야구단이 창단되어 현재까지 각각 활동 중에 있다. 강정배 기자 kjb345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