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남중권발전협, 제18차 정기회의 개최
남해안 남중권발전협, 제18차 정기회의 개최
  • 하동뉴스
  • 승인 2021.06.1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안 남중권발전협의회(회장 윤상기 하동군수)는 17일 군내 악양면소재 스타웨이 하동에서 9개 시·군 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제18차 정기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정기회의에서는 2021년 공동추진사업과 협의안건을 심의한 뒤 이어 공동협력 정책건의 등 중점 협의사항과 9개 시·군의 지역발전과 경제권 거점 형성을 위한 사업성과를 점검했다.

이와 함께 최근 이슈의 쟁점에 오른 이건희 컬렉션 미술관 남해안 남중권 유치와 COP28 남해안 남중권 유치를 위해 남중권역의 상생 도약 방안을 모색하는 등 공동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윤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경제·문화의 수도권 집중 현상이 심각한 시점에서 남중권협의회가 남해안권 발전의 중심축이 되기 위해 상호협력을 강화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남중권 연계 관광, 농수산업 협력 강화, 신규 경제협력 사업 발굴 등 다양한 연계 협력사업을 발굴해 남중권의 균형발전을 위해 중앙부처와 공동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남해안 남중권 광역시티투어인 ‘남중권 누비GO’의 개선 용역 결과를 검토하고 남중권역의 수려하고 때 묻지 않은 천혜의 풍광과 장구한 스토리텔링을 간직한 역사문화가 우리나라라는 한정된 울타리를 넘어 해외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인바운드 여행을 통해 외국관광객 유치와 함께 자연농법의 지역 농·특산물들도 자연스럽게 소개되고 해외판로가 개척될 수 있는 거점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중장기적 변화와 혁신을 강조했다.

중기적 추진 전략으로는 국내 메이저 여행사와 협력을 통해 수요자 선택적 체험형 고품격 투어 패키지 개발을 전략적 핵심과제로 제시했다.

한편, 이날 남해안 남중권발전협의회는 경남 진주·사천시, 하동·남해군과 전남 여수·순천·광양시, 고흥·보성군 등 9개 시·군으로 구성된 행정협의회로, 남해안 발전거점 형성과 영·호남의 상호 교류를 위해 2011년 5월 창립한 이후 그간 농·특산물 공동판매장 운영, 공무원 마인드 함양 교육, 생활체육 및 문화·예술 교류, 광역 시티투어 운영 등 다양한 공동·연계사업을 추진하며 동서화합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하동뉴스 hadong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