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도서관, 여름 독서교실 운영
하동도서관, 여름 독서교실 운영
  • 하동뉴스
  • 승인 2021.08.1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교육청 하동도서관(관장 노광석)은 오는 12일까지 3일간 여름 독서교실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 대상 독서교실, 영유아 대상 북스타트 등 어린이를 위한 풍성한 행사를 준비했다고 10일 밝혔다.

군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여름 독서교실은 ‘멋진 지구인이 되는 법’을 주제로 △지구는 네가 필요해(원예재생아트) △지구에서 살아남기(슬로푸드 만들기) △지구를 사랑하는 작은 행동(누름꽃 양초 만들기)으로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느끼는 프로그램이 선보인다.

또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북스타트는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취지로 하동군의 지원을 받아 하동도서관에서 각 연령에 맞는 책 꾸러미를 배부한다.

0세부터 취학 전까지 △북스타트(출생∼18개월) △북스타트 플러스(19개월∼35개월) △북스타트 보물상자(36개월△취학 전)로 단계별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희망자는 보호자 신분증과 함께 주민등록등본(가족관계 확인 서류)을 준비해서 도서관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아 아이들이 책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도서관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영미 편집위원 hadong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