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군수-올 연말 준공되는 금오산 케이블카 현장 찾아
윤 군수-올 연말 준공되는 금오산 케이블카 현장 찾아
  • 하동뉴스
  • 승인 2021.08.11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자사업으로 500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추진 중인 하동 금오산 케이블카가 올 연말 준공을 목표로 막바지 공사가 한창이다.

금오산 케이블카는 금남면 중평리 청소년수련원 인근에서 금오산 정상에 이르는 총연장 2.5㎞로, 금오산 어드벤처 레포츠 단지의 핵심시설이다.

이에 따라 지난 10일 윤상기 군수가 군내 금남면 중평리 금오산 일원의 케이블카 설치사업 등 어드벤처 레포츠단지 주요 사업현장을 방문, 공사 진행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윤 군수는 케이블카 공사현장을 비롯해 금오산 하늘 길, 스카이워크 공사현장을 차례로 방문해 공사 진행사항 등을 확인했다.

특히 최근 계속된 폭염 속에서도 공사를 추진하는 현장 관계자들로부터 애로사항 청취에 이은 폭염 특보 확대에 따른 안전관리에 주의를 당부했다.

윤 군수는 이 자리에서 “금오산 어드벤처 레포츠단지의 국내 최장 짚와이어와 케이블카의 시너지효과로 금오산이 전국 최고의 관광명소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폭염과 코로나라는 어려움 속에서도 안전사고 예방에 주의를 기울여 완공에 차질 없도록 힘써달라”고 말했다.

한편, 금오산 어드벤처 레포츠단지에는 20억 7300만 원의 사업비가 투입, 금오산 하늘 길 조성 사업과 28억 7400만 원이 투입되는 스카이워크 설치사업도 현재 90%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 하동뉴스 hadong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