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하반기 대학위탁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2021년 하반기 대학위탁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 하동뉴스
  • 승인 2021.08.17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3일까지 수강생 모집, 13일부터 교육과정 운영

하동군은 내달 3일까지 2021년 하반기 대학위탁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대학위탁 평생교육 과정은 군민들에게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경상국립대학교와 연계 운영된다고 군은 덧붙였다.

군내 주민등록을 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 교육은 지역주민의 편의를 위해 해당 강좌의 강사가 문화예술회관·종합사회복지관 등 관내 지정 강의실로 직접 찾아와 실시한다.

9월 13일부터 운영되는 교육과정은 △플라워디자인(꽃꽂이) △부동산재테크 △전통민화 그리기 △린넨 옷 만들기 △셀프네일아트 △노인심리상담전문가 △노인두뇌훈련전문가 △한방꽃차 △커피바리스타 △강신웅의 논어인문학 △인문 스피치 아카데미 △좋은 시가 함께하는 힐링 시낭송 △오장육부 경락의 지압점 및 약용식물응용치유 △힐링스트레칭 등 14개 과정이다.

군은 군민 누구나 부담 없는 교육비로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1인 1강좌에 한해 전체 수강료의 60%를 지원한다.

또한 직장인을 위한 야간강좌와 육아 중인 부모를 위한 오전 강좌 등 군민의 수요에 맞춘 다양한 시간대에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군은 설명했다.

수강 희망 군민은 오는 9월 3일까지 경상국립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lifeedu.or.kr)나 전화(772-0775)로 신청하면 된다.

특히 군은 군민의 다양한 학습경험을 지원하기 위해 경상국립대학교, 진주교육대학교 평생교육원 강좌를 수강한 군민에게는 1강좌에 한해 1학기당 수강료의 5만 원을 지원하고 있다.

문의는 하동군 행정과 평생학습담당부서(880-2184)로 하거나 군청 홈페이지(had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동뉴스 hadong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