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량초, 학교폭력 멈춰 캠페인 주간 운영
노량초, 학교폭력 멈춰 캠페인 주간 운영
  • 하동뉴스
  • 승인 2021.09.17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안전교육 주간도

노량초등학교(교장 이연미)는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학교폭력 멈춰 캠페인 주간 및 교통안전교육 주간을 운영했다고 이같이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홍보하는 학교폭력 예방 활동을 위해 전교어린이회가 중심이 된 아침 맞이 활동, 노량다모임이 학생자율로 진행했다고 학교 측은 덧붙였다.

이와 함께 학급에서는 ‘우정감사패’, ‘우정책갈피’, ‘내 친구를 소개합니다’ 등의 학급프로그램도 운영했다.

특히 지난 15일에는 하동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을 초청,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교육환경에 따라 3배 이상 증가된 사이버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교육도 병행됐다.

또 학생들이 그동안 간과했던 학교폭력이 될 수 있는 여러 상황을 스스로 찾아보고 이야기해봄으로써 학생 참여 중심의 실질적인 예방교육도 가졌다.

여기에 2학기 개학과 더불어 실시된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은 학교 주변의 통학로를 살펴보고, 지켜야 할 교통안전 수칙을 다시 한 번 마음에 새기는 시간도 가졌다.

학생들은 “학교전담경찰관이 오셔서 학교폭력이 일어나는 상황을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잘 알게 됐고, 학교폭력이 일어나지 않도록 모두가 함께 노력하겠다”며 이같이 소감을 밝혔다.

학교 측 관계자는 “학생다모임 및 학생자율동아리 중심의 지속적인 인성교육을 실천해 나가고 있으며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함께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영미 편집위원 hadong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