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상기 군수, '올해의 축제 리더상’ 수상
윤상기 군수, '올해의 축제 리더상’ 수상
  • 하동뉴스
  • 승인 2021.11.26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상기 하동군수가 민간단체인 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이 주최하고 ㈔세계축제협회가 주관한 제15회 2021 피너클어워드 한국대회에서 축제연계 힐링 관광 활성화 부문 ‘올해의 축제 리더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제24회 하동야생차문화축제 온라인 커머스 부문 금상 및 머천다이즈 부문 은상을 받았다.

윤 군수는 축제 및 주요 관광지와 연계해 소규모 개별관광객을 유입하고 지역관광 플랫폼 구축 및 하동 관광브랜드 홍보전략 다변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그는 코로나19로 올해 처음으로 비대면 축제로 개최된 정부지정 문화관광축제인 하동야생차문화축제는 축제기간 온라인 커머스 프로그램과 녹차 홍보물 제작 등 녹차 판매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온라인 커머스 부문 금상과 머천다이즈 부문 은상을 수여받는 영예를 안았다.

윤 군수는 “2022년에는 하동야생차문화축제를 하동세계茶엑스포와 연계해 하동과 하동 차의 특색을 살린 고품격 축제로 개최해 세계축제도시의 명성에 걸맞은 지역 축제를 만들겠다”고 밝히면서 “축제와 관광지 등 하동이 가지고 있는 지역자원을 적극 활용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관광정책을 선도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며 이같이 수상소감을 피력했다.

한편, 피너클어워드 한국대회는 세계 축제 발전을 위해 세계적 축제와의 네트워크 구축 및 축제정보 공유 차원에서 1956년 설립된 세계축제협회(IFEA) 한국지부가 국내 축제문화 발전을 위해 2007년 도입했으며 전국의 대표축제 전문가들이 참석해 자신들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축제를 통해 지자체의 공을 세운 리더를 대상으로 시상해오고 있다. 하동뉴스 hadong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