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연구소, 블렌딩 차 신제품 4종 호응도 조사
녹차연구소, 블렌딩 차 신제품 4종 호응도 조사
  • 하동뉴스
  • 승인 2021.11.29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천안시 소재 ㈜모베이스코넥타서

하동녹차연구소(소장 오흥석)는 지난 26일 충남 천안시 소재 ㈜모베이스코넥타에서 녹차와 홍차를 이용한 블렌딩 차 신제품 4종에 대한 시음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하동군 신활력 플러스사업을 통해 개발된 블렌딩 차 신제품 4종은 기억의 비밀’·‘마음의 소유’ 등 녹차를 베이스로 한 2종과 ‘고요함의 동경’·‘오후의 일상’ 등 홍차를 베이스로 한 2종이다.

블렌딩 차는 잎차 형태로 재료 그대로 건조해 차의 효능과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건강을 부각해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대중 제품으로 개발됐다.

또한 힐링 티라는 이미지를 부각한 감성제품으로 특별한 굿즈 스타일로 디자인해 은은한 향이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이날 시음회에서 모베이스코넥타 직원 200여명이 참여했다.

직원 A씨는 “평소 녹차에서 씁쓸한 맛이 느껴져 즐겨 마시지 않는데, 블렌딩 차는 맛에 거부감이 없다”고 말했고, 또 다른 직원 B씨는 “디자인부터 제품의 이름까지 평소 알던 차와 달라서 제품을 처음 보고 호기심이 생겼다”며 “향이나 맛도 부담이 없어 자녀들에게도 맛보여 주고 싶다라고 말했다”고 연구소 측은 전했다.

이에 따라 녹차연구소 측은 이를 통해 지역농산물 소비 확대와 농가 소득 증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차(茶)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제품 다양화를 통한 시장 확대를 꾀하고 있다고 했다.

조경환 기업지원실장은 “이번 시음회는 하동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 일환으로 연구개발한 결과물이며 앞으로도 하동차를 활용한 고부가가치 소재 개발과 이를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동뉴스 hadong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