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학술 심포지엄서 하동 세계 차 엑스포 홍보
국회 학술 심포지엄서 하동 세계 차 엑스포 홍보
  • 하동뉴스
  • 승인 2022.09.14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하동 세계 차 엑스포조직위원회는 지난 13일 ㈔한국茶문화연합회(회장 고성배)가 주최한 제23회 대한민국 다향 축전 기념 ‘국회 학술 심포지엄’에서 홍보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날 홍보활동에는 박옥순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박 처장은 이 자리에서 2023 하동 세계 차 엑스포 소개와 함께 “조직위에서는 현재 온라인상으로 인기 있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활용하여 MZ세대를 겨냥한 흥미 있는 콘텐츠를 제작해 이들 세대뿐만 아니라 모든 연령에게 엑스포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코로나가 종식되지 않은 상황에서 2023 하동 세계 차 엑스포를 준비하고 진행해야하는 어려움이 있지만 내실 있는 실행계획을 수립해 인류의 건강과 세계농업유산의 가치를 이어가는 차(茶) 문화를 조성하고 소득증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의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2023 하동 세계 차 엑스포는 ‘자연의 향기, 건강한 미래, 차(茶)!’를 주제로 2023년 5월 4일부터 6월 3일까지 하동스포츠파크와 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을 비롯해 경남 일원에서 31일간 개최된다.

한편, 제23회 대한민국 다향 축전 기념 ‘국회 학술 심포지엄’은 대구 소재 녹지정과 진주 소재 소운예다교육원이 준비한 찻자리를 시작으로 함슬 쓰리디 팩토리 CMO가 진행한 심포지엄에서는 美미드웨스트대학교 e스포츠전공 최석만 주임교수의 ‘茶문화 발전을 위한 메타버스 활용 방안’이란 주제와 ㈜맥밀란코퍼레이션 김성수 대표이사의 ‘茶문화컨텐츠 기반 메타버스 활용’ 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하동뉴스 hadong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