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이동복지관 해피투게더 사업 개최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해피투게더 사업 개최
  • 하동뉴스
  • 승인 2023.11.13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 노인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신호식)은 지난 10일 진교 복지회관에서 진교면민 15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해피투게더’ 사업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하동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원봉사센터, 한국사진작가협회 하동군지회, 대한터링협회 하동군지부, 손발마사지봉사단, 이경희 색소폰 연주자, 노인장애인종합복지관 소속 노인봉사단, 혼성합창단, 스마일라인댄스 동아리, 어쿠스틱밴드 솔바람 등이 참여해 재능기부를 했다.

이들은 ▲의료서비스(정신건강 상담, 체성분 검사, 옴니핏 마인드 케어 검사, 기계 안마) ▲음악공연 ▲손 마사지 ▲네일아트 ▲칼·가위 연마서비스 ▲복지상담 ▲체육활동(터링, 투호, 고무신 던지기) 등을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많은 정보를 알아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집 앞에서 음악공연도 보고 복지상담도 받을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 관장은 “지역사회에서 도움을 주신 분들과 열심히 노력해준 직원들 덕분에 이동복지관 사업을 성황리에 운영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지역주민들에게 필요한 복지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 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영택 통신원/hadongnews84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