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양초, STAR+마을교육과정과 함께하는 수련회 가져
악양초, STAR+마을교육과정과 함께하는 수련회 가져
  • 하동뉴스
  • 승인 2021.05.12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악양초등학교(교장 박말숙)은 최근 전교생을 대상으로 STAR+마을교육과정과 함께하는 수련활동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수련활동은 △1부 마을 UP! △2부 꿈끼 UP! △3부 어울림 UP! 등 3개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1부 마을 UP!에서는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 만들어가는 수련활동으로 전교생이 학년별 교육과정연계 주제 중심 프로젝트 학습을 마을교사와 함께 진행했다.

2부 꿈끼 UP!은 체육관에서 전교생을 무학년제 STAR+드림팀으로 모둠을 나눠 모둠별 깃발과 구호, 노래 등을 협동해 만들고 꿈끼자랑 발표회를 가졌다.

3부 어울림 UP!은 응원전, 고리끼우기, 달려라 하니, 이상한 릴레이, 신발 날리기 등의 신나고 재미있는 어울림한마당 체육활동뿐만 아니라 악양 마을과 관련된 OX 문제를 풀어보는 ‘악양 브레인’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OX 문제를 풀어보는 악양 브레인 활동에서는 알쏭달쏭 정답에 따라 옮겨다니며 학생들의 배움과 즐거움은 한층 더해졌다.

학생들은 “동생들과 함께 모둠을 만들고 같이 힘을 합쳐서 수련활동을 하니 더 친해질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학교 관계자는 “앞으로도 오색빛깔 STAR+ 마을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교육 활동을 전개해 나가면서 하동행복지구 마을교육과정 모델 개발 및 보급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영미 편집위원 hadong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