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육초, ‘아이톡톡’ 신입생 입학식 거행
갈육초, ‘아이톡톡’ 신입생 입학식 거행
  • 하동뉴스
  • 승인 2022.03.03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방식

갈육초등학교(교장 김종호)는 지난 2일 ‘아이톡톡’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블렌디드(Blended) 방식으로 신입생 입학식을 거행했다고 이같이 밝혔다.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고려해 신입생 6명만 참여한 가운데 거행된 이날 입학식은 행복누리관에서 진행됐다.

신입생 학부모와 재학생은 ‘아이톡톡’으로 실시간 온라인 입학식에 참여했다.

학부모들은 행복누리관 입구에 설치된 대형 TV를 통해 자녀들의 입학식을 지켜보면서 앞으로의 학교생활을 응원했으며, 재학생들은 각 교실에서 1학년 동생들의 입학을 큰 박수와 함께 축하했다.

특히 재학생들은 직접 얼굴을 마주하며 축하해줄 수 없는 아쉬움을 축하 쪽지에 담아 그 마음을 전달했고, 축하 쪽지를 받은 1학년 학생들은 기쁨의 미소를 지었다.

입학식 이후 조회대에 마련된 포토 존에서 입학생과 학부모들은 기념 촬영을 하면서 특별하고도 소중한 입학식을 마무리했다.

한 학부모는 “코로나19로 아이 입학식에 참여하지 못할 것 같아서 아쉬웠는데, 온라인으로나마 함께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 교장은 “코로나19 방역과 교육공동체의 교육 참여라는 현실적인 문제 상황에서 이를 해결하는 방안으로 대면과 비대면을 결합한 블렌디드 입학식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이톡톡’을 활용해 교육공동체가 실시간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김영미 편집위원 hadong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