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호 생태체험교육 왔어요!
동정호 생태체험교육 왔어요!
  • 하동뉴스
  • 승인 2022.04.19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악양초등학교(교장 황영숙)는 지난 15일 본교 3∼4학년 학생들이 동정호 생태체험교육을 했다고 밝혔다.

마을교육과정 프로젝트 학습의 일환으로 가진 이날 교육은 우리 고장의 생태계를 이해하고 생명과 환경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고취시켜 나가기 위함이다.

양은주 생태해설사와의 협력 수업으로 진행된 교육에서 학생들은 동정호에 서식하는 다양한 종류의 생물을 알아보고, 동정호 습지를 걸으며 붉은귀 거북과 남생이, 수달이 남기고 간 흔적을 살펴봤다.

또 두꺼비의 한살이에 대해 알아보고 두꺼비 올챙이와 잠자리 유충을 비롯한 여러 생물을 직접 눈으로 관찰하며 생명의 경이로움과 소중함을 배웠다.

특히 학생들은 두꺼비와 같은 생물을 지키기 위해 지켜야 할 점을 알아보며 고장의 자연환경을 지키기 위한 마음도 다졌다.

한 학생은 “두꺼비 올챙이가 많아서 깜짝 놀랐다. 귀엽게 생긴 올챙이를 관찰하는 활동이 정말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황 교장은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미래 사회를 위해서는 지속가능 발전 목표 중 하나인 육상 생태계 보존이 꼭 이뤄져야 한다”며 “악양의 동정호가 복원돼 우리의 품으로 돌아온 것처럼 악양초 학생들이 바람직한 환경 의식을 가지고 성장해 생태계를 복원하고 보호하며 가꿔나갈 수 있기를 응원한다”고 밝혔다. 김영미 편집위원 hadong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