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엑스포조직위, 전국 차 단체 대표자 간담회 개최
차 엑스포조직위, 전국 차 단체 대표자 간담회 개최
  • 하동뉴스
  • 승인 2022.05.06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 세계 차 엑스포조직위원회는 지난 4일 조직위원회 사무처 대강당에서 전국 차 단체 대표자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국 차 단체 및 차 학회, 박람회 대표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진 이날 간담회는 2023 하동 세계 차 엑스포 개최 D-365일을 기념하고 성공적인 엑스포 개최를 위해 상호소통 채널 유지, 협력방안 제안 및 신규 콘텐츠 발굴 등 더 풍성한 엑스포를 만들기 위해 논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조직위는 엑스포 추진사항 및 실행계획서 브리핑 등 그간 조직위가 추진해 온 사항을 설명하고, 단체별 엑스포 협력방안 제안 및 자유토론, 기타 의견수렴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간담회 이후 제25회 하동야생차문화축제 개막일을 맞아 축제장을 둘러보며 하동 차 시음등 상호간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대표들은 “대한민국 최초 차 분야 엑스포를 개최하는 만큼 성공적으로 엑스포가 개최될 수 있도록 앞으로 소통 채널을 잘 유지하고 협력하자”며 “코로나19로 침체된 대한민국 차 산업 활성화를 위해 전국 차 단체의 공동 노력이 필요한 만큼 서로 힘을 모으자”고 밝혔다.

조직위 관계자는 “성공적인 엑스포 개최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전국의 차단체 및 학회, 박람회 대표 및 회원 등의 관심과 애정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참여와 협력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1년 앞으로 다가온 엑스포 준비에도 최선을 다해 대한민국 차 문화와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2023 하동 세계 차 엑스포는 ‘자연의 향기, 건강한 미래, 차(茶)!’라는 주제로 2023년 5월 4일부터 6월 3일까지 31일간 하동군(하동스포츠파크·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 일원에서 국제행사로 펼쳐진다. 하동뉴스 hadong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