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개초 왕성분교, 김해 일원서 인문학체험학습 가져
화개초 왕성분교, 김해 일원서 인문학체험학습 가져
  • 하동뉴스
  • 승인 2022.05.12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개초 왕성분교(교장 김점중)은 지난 10일 전교생이 김해시 소재 ‘김해 지혜의 바다도서관’으로 인문학체험학습을 했다고 밝혔다.

가야의 역사를 알아보고 미술관 관람 및 도서관 나들이를 통해 인문학적 감수성을 높이고자 실시한 이날 학생들은 먼저 ‘김해 지혜의 바다도서관’에서 인문학체험학습을 시작했다.

학생들은 공공대형도서관 이용 방법에 대한 안내를 받은 후 책 놀이 활동 등으로 도서관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쌓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그림이 아닌 도자기 공예품을 전시한 김해클레이아크 미술관도 관람했다.

또 가야테마파크를 찾아 가야의 역사를 살펴보고 가야의 생활 모습을 엿보는 체험활동을 가졌다.

학생들은 “하동에서 멀리 있는 김해까지 와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즐길 수 있어서 좋았고, 사회시간에 책으로만 배웠던 가야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며 “오늘 체험학습으로 가슴에 담아 온 보고 듣고 느낀 것들을 글로 담아 오래 기억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 교장은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의 인문학적 소양과 시적 감수성을 풍부히 하고 어린이 시로 담아내어 매년 산골 시인들의 시집발간으로 그 결실을 맺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김영미 편집위원 hadong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