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진강 교육생태계 프로젝트’ 진행
‘섬진강 교육생태계 프로젝트’ 진행
  • 하동뉴스
  • 승인 2023.09.0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 화개초 왕성분교장과 구례 토지초 학생

하동교육지원청(교육장 최수경)은 지난 8일 ‘섬진강 교육생태계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에는 박종훈 도교육감을 비롯해 하동·구례교육지원청 교육장, 하동 화개초등학교 왕성분교장과 구례 토지초등학교 학생 2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구례 서시천 인근 자전거길 5㎞를 자전거를 타고 달리며 섬진강의 아름다움을 감상했다.

또 둔치 공원에서 서로 어울려 놀이 활동을 했다.

학생들은“자연에서 나는 냄새를 맡으면서 달릴 수 있어 좋았어요. 평소에 만나지 못하는 토지초등학교 친구들이랑 같이 자전거를 탈 수 있어서 더욱 좋았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 교육장은 “하동과 구례는 경남과 전남으로 구분되어 있지만 섬진강을 통해 하나의 생태계로 연결되어 있다”면서 “섬진강 교육생태계 프로젝트가 지역 교육생태계를 확장하는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 교육감은“자전거를 탈 때 넘어지지 않고 균형을 잡기 위해 페달을 계속 밟듯 우리 학생들도 끊임없는 경험과 도전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이번 섬진강 교육생태계 프로젝트가 꿈을 가꿔가는 하나의 디딤돌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섬진강 교육생태계 프로젝트는 지난 1학기에 화개초 왕성분교장 주최로 하동 섬진강과 송림공원에서 개최한데 이어 이번에는 토지초 주최로 구례에서 진행됐다. 김영미 편집위원 hadongnews84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