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중, 디카 시집 ‘너의 오늘을 내가 사랑할게’ 출간
중앙중, 디카 시집 ‘너의 오늘을 내가 사랑할게’ 출간
  • 하동뉴스
  • 승인 2023.09.18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중앙중학교(교장 김미정)는 최근 전교생 디카 시집 ‘너의 오늘을 내가 사랑할게’를 출간했다고 18일 이같이 밝혔다.

이번에 출간된 디카 시집은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사진과 시 등 모두 200여 편이 수록됐다.

학생들이 국어 시간에 작성한 시를 모은 시집 1부는 이 세상에 내가 태어났다는 건, 2부 다시 활짝 웃어 보이겠지, 3부 나는 행복한 관객이다, 4부 훨훨, 닿을 수 있는 그곳까지, 5부 너를 볼 때마다 자꾸 드는 생각 등 5개 주제별로 구성했다.

제목 ‘너의 오늘을 내가 사랑할게’는 2학년 박은희 학생이 시험을 치르고 나서 너무 힘든 마음에 자신한테 위로하는 마음으로 쓴 시구에서 따왔으며 아이들의 오늘을 응원한다는 의미가 담겼다.

각 장의 제목 또한 학생들의 시구를 사용했다.

시집이 나오자 학생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시집 표지부터 남달라서 탄성이 나왔고 요즘 세계적으로 유명한 색들의 디자인이 고퀄러티라는 말이 여기저기서 나올 정도였는데, 쓰리피플 출판에서 Pikant 디자인까지 더해져 보는 이로 하여금 미소를 머금게 했다.

학생들은 “시집 편집부로 만들 때 돕는 작업을 하면서 힘들기도 했지만 시집을 받자마자 자랑스러웠다”며 “어머니와 할머니께서 시집을 보고 ‘진짜 너희가 쓴 시가 맞냐, 이렇게 잘 쓸 수 있냐’며 선생님과 우리의 노고에 칭찬했다”고 말했다.

시집을 엮은 최하나 교사는 “이번 시집은 전교생 첫 디카 시집이다. 교사로서 운이 좋게 열권의 전교생 시집을 엮은 데 이어 열한 번째 ‘디카 시’라는 새로운 시도를 해 봤다”며 “힘들었을 텐데 묵묵히 시를 적어준 학생들의 노고에 고마움을 전한다”고 밝혔다.

김 교장은 “시집을 읽으며 아이들이 모두 시인이 돼보고 자신감을 느끼는 모습이 뜻 깊었다”며 “이번에 새로 부임하면서 전교생 시집을 보니, 시를 읽으며 그 아이들과 더 빨리 친해진 것 같았고, 책을 읽고 시를 쓰며 꿈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앞으로도 응원하고 싶다”고 밝혔다. 김영미 편집위원 hadongnews84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