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해외 수출시장 다변화 방안마련 모색
군, 해외 수출시장 다변화 방안마련 모색
  • 하동뉴스
  • 승인 2023.10.10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은 지난 6일 적량면 소재 하동 농산물 가공 지원센터 2층에서 수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출간담회는 2024년 물류비 폐지와 세계경기 침체, 인플레이션 지속으로 인한 고금리 기조 지속 등 어려운 대외 수출 여건에 선제적인 수출 전략을 마련하고자 함이다.

이 자리에는 하승철 군수를 비롯해 김은수 농협 하동군지부장과 군내 농·수·축협 조합장, 수출업체 누림트레딩 이상진 대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문정호 팀장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 현재의 수출 위기 극복을 위한 다양한 사업 지원책으로 수출인력 인건비 지원, 내륙운송비 지원, 수출 공동선별 지원, 기존 해외 한인마트 중심의 수출에서 탈피해 현지마트 진입을 위한 수출용 전용 포장재 지원 사업 확대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와 함께 지난 6월 유럽 시장개척을 통해 다양한 업체들이 영국 시장 진출을 위한 수출시장 다변화에도 행정력을 집중키로 했다.

하 군수는 “고금리 기조 지속과 세계경기 침체에다 내년에 물류비까지 폐지되면 수출 여건은 더욱 악화할 수밖에 없다”며 “오늘 간담회에서 나온 수출업체와 수출 농가의 다양한 의견을 내년 신규 사업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하동뉴스 hadongnews84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