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일자리 수요데이’ 박람회 개최
‘2024 일자리 수요데이’ 박람회 개최
  • 하동뉴스
  • 승인 2024.04.25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은 지난 24일 읍내 소재 하동 영화관 다목적실에서 ‘2024 일자리 수요데이’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박람회에는 에코맘의 산골이유식, 하동 율림 영농조합법인, 사회적협동조합 하람 등 관내·외 업체들이 참여했다.

박람회는 기업설명회, 현장 면접, 면접 기술 코칭 등 취업에 필요한 주요 정보들과 퍼스널 컬러 진단, 증명사진 촬영, 취업 타로 등 다양한 홍보·체험활동으로 구성되어 참여한 구직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증명사진 촬영은 하동읍 소재 사진관 ‘스튜디오 하동’에서 진행해 지역 소상공인 홍보와 구직서비스 제공이라는 상생 효과도 얻었다.

이와 함께 하동고용복지플러스센터, 경남 광역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각각 국민취업지원제도와 경력 단절 여성을 위한 취업 및 창업지원 제도를 안내하는 시간도 가졌다.

군 관계자는 “연 1회 개최하던 기존 채용박람회 운영 방식에서 벗어나 올해는 기업의 수요에 맞춘 소규모 박람회 형식으로 12월을 제외한 짝수 달의 마지막 주 수요일마다 일자리 수요데이를 개최할 방침”이라면서 “이번 일자리 수요데이가 박람회가 취업을 준비 중인 구직자들과 인재가 필요한 기업들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영택 통신원 hadongnews8400@naver.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