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선물은 하동 명품 선물세트 '어떠세요'
설 선물은 하동 명품 선물세트 '어떠세요'
  • 하동뉴스
  • 승인 2020.01.13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은 13일 하동을 대표하는 고품질 농·특산물이 망라된 설 선물세트가 출시, 판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설 선물세트 판매 품목으로는 프리미엄 기프트세트, 알프스하동 뷰티세트, 천년의 향과 맛을 머금은 녹차류, 단품 등이다.

프리미엄 기프트세트로는 건나물·김부각·한과·쌀·깐 밤·곶감·키위·생들기름·간장 등 9개 품목으로 구성된 15만 원짜리부터 한과·강정·쌀·깐 밤·감 말랭이·키위·조청 등 7품목으로 꾸려진 5만 원짜리까지 모두 5종을 준비하고 있다.

알프스하동 뷰티세트로는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재료로 하동녹차연구소가 자체 연구·개발한 제품들이다.

녹차류로는 항산화기능이 뛰어난 하동녹차를 주재료로 한 기능성 화장품, 고급 화장비누인 금 비누, 원적외선을 다량 흡수한 하동 산 동 황토 화장품 등 5종이다.

단품으로는 하동이 자랑하는 우수 수출 품목을 엄선했다. 임금님의 진상품 대봉곶감, 졸깃하고 달달한 감 말랭이, 숯불에 구운 전통한과, 건강식으로 으뜸인 전통수제부각, 청학 지리산 자락에서 채취한 건나물 세트, 하동녹차를 이용한 김 선물세트, 매실 주산지 하동의 처음매실 원액, 자연햇밤 그대로 알밤 등이다.

이 외에도 하동딸기를 비롯해 하동 참 다래, 하동 배, 새송이 버섯, 섬진강 명물 재첩국과 다슬기 국, 섬진강 쌀 및 하동 꽃 쌀, 솔잎한우, 하동녹차, 말차, 녹차와인, 녹차 크리스피롤 등이다.

군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아 고품질의 하동 농·특산물 홍보·판매를 통해 소비자에게는 안전한 먹 거리를 제공하고, 지역 농업인에게는 안정적인 소득을 보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는 알프스 푸드마켓(055-883-5820) 및 하동군 로컬푸드 직매장으로 하면 된다. 하동뉴스 hadong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