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아카데미 문 연다
하동아카데미 문 연다
  • 하동뉴스
  • 승인 2023.02.02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은 오는 17일까지 문화·예술·스포츠 분야의 2023년도 하동아카데미를 개설한다고 2일 밝혔다.

영·유아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하동아카데미는 키든체육교실 등 모두 12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앞서 군은 각 연령층의 필요와 욕구에 맞춘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자 기존에 하동에서 진행하지 않던 사업들에 대해 각 부서별로 조사하고 학생들의 설문을 거쳤다.

모집과정은 영·유아 분야와 초중등학생 분야, 중·고등학생 분야다.

영·유아 분야는 하동읍 1970관 3층 다목적실에서 키튼 체육교실을 운영한다. 3~4세 반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5∼7세 반은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 운영한다.

초중등 분야는 하동읍 권역에서 △축구(보조경기장) △뮤지컬(학교 공모 예정) △K-POP 방송댄스(청소년수련관), 진교권역에서 △축구(민다리체육공원) △탁구(진교문화의집) △음악줄넘기(진교공원관리동), 옥종권역에서 테니스(실내테니스장)를 실시한다.

중·고등학생 방과 후 교실 분야는 읍·면별, 연령별 특성에 따른 다양한 요구를 수렴하고자 ‘희망강좌 지원사업’으로 운영된다. 7명 이상 그룹을 형성해 교육장소를 확보하고 군에 신청하면 연간 최대 40시간의 강사비 등이 지원된다.

이 외에 인문학 하동클래스, 맛배기 강좌를 특강 형태로 연중 수시로 운영한다. 현재 군청 교육홈페이지에서 희망강좌에 대해 수시로 접수 중이다.

하승철 군수는 “학령인구가 급감하는 현실을 극복하고 군민의 교육 만족도를 높여 모두가 배움을 통해 행복할 수 있는 만족도 높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적극적으로 군민수요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하동뉴스 hadongnews84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