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2023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모사업 최종 선정
군, 2023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모사업 최종 선정
  • 하동뉴스
  • 승인 2023.02.1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다사에서 하동까지’

하동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관 ‘2023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모사업’에 문화예술회관 전시 기획 프로그램 ‘한다사에서 하동까지’가 최종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군은 국비 1600만 원을 지원받게 됐다.

이 사업은 지역 문예회관의 특성을 활용해 전국 방방곡곡에서 문화적 향유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하동문화예술회관은 ‘한다사에서 하동까지’를 주제로 전시 분야 기획 프로그램에 응모해 선정되면서 경비의 일부를 지원받아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

‘한다사에서 하동까지’는 하동의 생태자원, 시간의 기록들, 삶의 이야기를 5명의 지역작가가 다양한 장르의 예술작품으로 표현한 아카이브(Archive) 전시로 개최될 예정이다.

전시에는 군민이 직접 기록한 하동의 풍경과 이야기들을 수집해 하나의 영상 작품으로 제작 상영하는 ‘하동군민과 함께하는 공동프로젝트’도 마련돼 흥미를 더한다.

전시장 밖에는 세트장을 설치해 관람객으로 하여금 전시 이해를 돕고 더불어 미술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참여 기회도 제공한다.

전시 관련 정보는 오는 3월 군청 홈페이지(hadong.go.kr)를 통해 공지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전시가 지역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장려하고 지역과 지역작가에 대한 자부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는 하동군 문화관광과 문화예술담당부서(055-880-2066)으로 하면 된다. 여두화 기자 hadongnews84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