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집 ‘그대는 마치 『 』같소’ 출간
시집 ‘그대는 마치 『 』같소’ 출간
  • 하동뉴스
  • 승인 2023.02.14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중 전교생이 참여

하동중앙중학교(교장 정윤남)는 최근 전교생의 시(詩) 300여편이 수록된 10번째 시집 ‘그대는 마치 『 』같소’를 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그대는 마치 『 』같소’ 시집은 2022 이병주 국제문학제에서 장원을 한 본교 3학년 공선빈 학생의 시구에서 본땄으며, 항상 답이 정해진 것에 익숙한 세상에서 상상의 나래를 마음껏 펼치는 아이들의 마음을, 열린 마음으로 담았다.

3학년 서윤아 학생은 “1학년 입학할 때부터 매해 시집이 나와 졸업할 때 우리의 시집이 총 세 권이 나와 뿌듯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최하나 선생님의 제자인 김준호 시인이 시집을 낼 때 우리에게 응원하는 마음으로 장학금을 주시는데 그 장학금도 받게 돼 기쁘고 감사하다”며 “하동 중앙중에 다니는 것이 정말 자랑스럽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번에 시집을 엮은 강가진 교사는 이번에 퇴임을 맞아 제자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하기도 했다.

함께 시집을 엮은 최하나 교사는 “이번에 아이들 시집이 열 번째인데 날이 갈수록 시들은 참신하고, 자신과 다른 이를 배려하고 공감하는 눈물까지 모두 시에 담아냈음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정윤남 교장은 “시집을 읽으며 아이들이 모두 시인이 돼보고 자신감을 갖는 모습이 뜻 깊었다”며 “올해 공간혁신사업으로 도서실이 새로 완공됐는데 그곳에서 책을 읽고 시를 지어보며 꿈을 향해 노력하는 모습을 응원하고 싶다”고 밝혔다. 김영미 편집위원 hadongnews84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