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학 미나리 판매행사 성료
청학 미나리 판매행사 성료
  • 하동뉴스
  • 승인 2023.04.04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하동 청학 미나리 판매행사에 8000명의 방문객이 방문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역 농업의 새로운 고소득 작물로 육성한 지리산 하동 청정 미나리의 소비 촉진과 대내·외 홍보를 위해 지난 2017년 시작돼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 행사는 3월 한 달간 진행됐다.

지리산 미나리 주산지인 횡천면 남산리 일원에서 열린 이 행사는 방문객들이 직접 현장에서 싸게 구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구입한 미나리와 삼겹살을 행사장 내에 마련한 장소에서 바로 구워 먹을 수 있도록 하면서 방문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그 결과 행사 기간 동안 8000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갈 정도로 성황을 이뤘으며, 특히 올해는 오는 5월에 개최되는 하동 세계 차 엑스포 홍보도 병행해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특히 지리산 청학 미나리는 지리산에서 발원한 횡천강 인근지역에서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무공해로 청정하게 재배돼 깨끗하고 향이 짙으며 아삭한 식감이 일품이다.

최치용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판매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됨에 따라 내년에도 미나리 생산농가와 협의를 통해 농가소득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더욱 기여할 수 있는 상생방안을 강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동뉴스 hadongnews84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