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맞춤형 하동교육업무협의회 개최
지역 맞춤형 하동교육업무협의회 개최
  • 하동뉴스
  • 승인 2023.04.19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교육지원청(교육장 최수경)은 18일 본청에서 지역 맞춤형 하동교육업무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박종훈 교육감을 비롯해 최 교육장과 작은 학교 학교장과 운영위원장, 도교육청 초등교육과장, 학교지원과장, 하동군청 관계자, 섬진강 교육생태계 프로젝트 운영 학교의 학교장, 구례교육지원청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섬진강 교육생태계 프로젝트 활성화’를 주제로 진행된 하동-구례 학교 간 섬진강 교육생태계 프로젝트 교류 내용을 발표하고 지역의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 지속발전 가능한 교육생태계 확장 방안 등을 모색했다.

이어 협의회에서 ‘작은 학교 활성화 및 지원방안’에 대한 주제로 ▲학교 현장에서 작은 학교 상황 및 어려움 발표 ▲학교 자체 작은 학교 활성화 방안 ▲도교육청의 작은 학교 지원 방안 ▲지자체의 작은 학교 지원 방안에 대해 토론하며 자립과 공존을 위한 작은 학교 살리기에 대해 다각도로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최 교육장은 “작은 학교 활성화를 위해 제안한 의견은 충분히 검토하여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겠으며 자립과 공존, 지역과 상생하는 작은 학교 살리기에 지혜를 모아 어려움을 함께 헤쳐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 교육감은 “작은 학교의 장점은 살리고 불리한 점을 보완할 필요가 있으며 오늘 토론한 많은 의견들을 수렴하여 성과를 보일만한 계획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영미 편집위원 hadongnews84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