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야생차 문화축제 '대상' 수상
하동 야생차 문화축제 '대상' 수상
  • 하동뉴스
  • 승인 2023.04.20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로 인정

하동 야생차 문화축제가 202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하동군은 지난 18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은 하동 야생차 문화축제는 1200년 전통의 하동 차를 국내·외에 알리고 차의 산업화를 위해 대한민국 다례 경연대회, 세계 차 문화 전시 및 체험, 녹차공방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축제 5일간 10만여 관광객을 유치하고 120억 원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거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뿐만 아니라 수출 300만 달러를 달성한 하동녹차가 세계적 명품 반열에 올랐음을 알리고, 전통적인 차 문화를 축제와 연계해 세계축제도시의 명성에 걸맞은 글로벌 문화관광축제로 성장하는 토대를 구축하기도 했다.

더욱이 군은 하동 야생차 문화축제를 통해 지속적으로 녹차와 홍차를 사용해 현대인이 좋아하는 블렌딩 티를 발굴·개발하는 노력과 함께 하동 차의 품질 향상, 생산력 증대, 인지도 향상과 세계화 및 대중화를 지향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야생차문화축제가 명실공히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 오른 만큼 오는 5월 4일∼6월 3일 열리는 이번 축제도 하동 세계 차 엑스포와 함께 더욱 내실 있고 세계적인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하동뉴스 hadongnews84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