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량초, 오감길 체험학습 진행
노량초, 오감길 체험학습 진행
  • 하동뉴스
  • 승인 2023.10.04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량초등학교(교장 이연미)는 제17회 하동 북천코스모스·메밀꽃 축제와 함께하는 2023년 2학기 하동 오감길 체험학습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본교 전교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가진 이날 체험학습은 코스모스와 메밀꽃이 드넓은 들판을 수놓은 축제장에서 자연을 벗 삼아 가을향기를 오감으로 즐기도록 했다.

학생들은 꽃길 따라 향기 따라 도란도란 얘기를 나누기도 하고, 서로 사진을 찍어주기도 하며 다다른 하동레일파크에서는 옛 북천역에서 양보역까지 열차를 타고 가며 철로주변 아름다운 가을풍경을 마음에 담았고, 돌아오는 길에는 친구들과 재미있게 레일바이크를 타며 즐거운 추억을 담았다.

오후에는 직전 꽃천지 체험휴양마을에서 코스모스를 활용해 창의성을 발휘한 나만의 압화액자 만들기를 하며 교실 수업이 가지는 한계를 극복하고 교육적인 경험의 폭을 넓혔다.

한 학생은 “가을에 친구들과 예쁜 꽃을 보니 기분도 좋아지고 레일바이크 체험도 너무 재미있었다. 그리고 내가 만든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압화액자는 아빠께 선물할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학교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지역의 자연환경, 문화, 산업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살아있는 지식을 전달하는 학생중심 체험학습을 실시하고, 아울러 인성중심의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영미 편집위원 hadongnews84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