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개주민자치회, 꽃같이 아름다운 100세 경로잔치 개최
화개주민자치회, 꽃같이 아름다운 100세 경로잔치 개최
  • 하동뉴스
  • 승인 2023.11.01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개면 주민자치회(회장 최종원)가 주관하고 화개면 노인회 분회(회장 이종기)가 후원한 꽃같이 아름다운 100세 경로잔치가 31일 별천지 화개동천에서 성대하게 개최됐다.

‘나눔의 가치를 담아 함께 나누다’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날 경로잔치에는 하승철 군수와 이하옥 군의회 의장, 노영태 노인회 하동군지회장을 비롯해 이종기 노인회 화개분회장, 27개 마을 노인회장 등 7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화개면과 특별한 인연을 맺고 해마다 관내 어려운 세대와 경로당에 수년간 나눔 봉사활동을 전개한 부산 소재 ㈜디케이 모터스 노기식 대표이사가 협찬했다.

여기다 관내 사회봉사단체 회원과 20개 마을이장도 앞장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또한 나눔 마당, 전시마당에서는 화개초등학교 프리마켓 운영, (사)하동군 덖음 차 보존회의 차 시음회, 학습단체가 운영하는 천아트, 프랑스 자수, 서예 등을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최 회장은 “이른 봄부터 씨를 뿌리며 가꾸고 또 긴 장마와 무더위를 견디면서 고단한 삶을 일궈 오시느라 고생이 많았다”며 “오늘 하루만큼은 일상의 시름을 모두 내려놓고 어깨춤도 덩실덩실 추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선규 통신원 hadongnews84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