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수기 공모전서 우수상 수상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수기 공모전서 우수상 수상
  • 하동뉴스
  • 승인 2023.12.22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소방서(서장 박유진)는 21일 ‘2023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수기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이같이 밝혔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한 수기 공모전에서 하동소방서는 여름방학 중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소방캠프를 바탕으로 구동주 소방교의 ‘우리 같이 여름방학 안전! 하게 보내보자’는 주제의 수기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덧붙였다.

구 소방교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미래가 더 밝게 빛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고싶다”며 “학생들과 소통하며 그들의 미래를 이끌어 줄 수 있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며 수상 소감이 이같이 밝혔다.

박 서장은 “앞으로도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양질의 교육서비스 제공을 통해 미래 진로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동소방서는 2018년부터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돼 지속적으로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무료 진로체험을 실시하고 있으며, 소방공무원 직업은 물론 과거 군인, 간호사, 행정 등 다양한 경험을 가진 소방공무원들의 경험을 통한 맞춤형 진로 상담·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하동뉴스 hadongnews84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