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 군수-대통령실 찾아가 국비 지원 건의
하 군수-대통령실 찾아가 국비 지원 건의
  • 하동뉴스
  • 승인 2024.02.01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소멸위기 극복 등 주요 현안 사업 설명

하동군은 지난 달 30일 하승철 하동군수가 대통령실을 방문해 지역소멸위기 극복 등 주요 현안 사업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정부 차원의 지원을 건의했다고 밝혔다.

하 군수는 이날 이쌍수 경제도시국장과 함게 대통령실을 방문해 “컴팩트 매력도시 하동모델 구축, 경전선 KTX-이음 하동역 정차, 제5차 국가철도망 갈사·대송산단 연결 반영”등 건의사항을 전달했다고 군은 전했다.

인구소멸 극복 뉴패러다임 컴팩트 매력도시 모델 구축을 위해 △전국 최초 귀향인 특별 지원 조례 제정 △전국 최초 농촌형 자율주행자동차 시범운행 사업 △지방채 조기 상환 및 이월 예산 대폭 축소를 통한 재정 건전화 달성 △농업 인력난 해소를 위한 외국인 근로자 유치 확대 등도 설명한 뒤 국비지원을 요청했다.

이와 함께 지난해 진주~광양 경전선 전철화 사업 준공식을 하동역에서 개최한 이후 군민교통 불편 해소 및 하동역 중심 자율주행 시범사업을 연계한 대중교통 통합 환승체계 구축을 위해 하동역 무궁화호 증편과 부전~순천 간 KTX-이음 열차운영계획 수립 시 하동역 정차도 건의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군은 지난 달 25일 정부예산 확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와 기획재정부를 방문, 하동군 보건의료원 건립사업, 컴팩트 매력도시 조성사업, 기업지방이전 촉진 우수모델 확산 지원사업을 건의한 바 있다.

하 군수는 “미래 100년 하동을 위한 주요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중앙부처 관계기관 등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누구나 행복하고, 사람이 중심이 되는 ‘편리한 매력도시 하동’이 되도록 사업 발굴과 국가예산 확보에 쉼 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고 군은 전했다. 하동뉴스 hadongnews84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