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2024년 전직원 친절 교육-민원 내리GO, 친절 올리GO
군, 2024년 전직원 친절 교육-민원 내리GO, 친절 올리GO
  • 하동뉴스
  • 승인 2024.03.07 0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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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동군은 지난 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한 2024년 직원 친절 교육을 했다고 밝혔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가진 이날 교육은 더 나은 인재개발원 김여진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진행됐다.

김 강사는 이날 ‘민원 내리GO, 친절 올리GO’를 주제로 △공감게임을 통한 소통과 친절의 필요성 인지 △민원인의 관점과 인식 이해 △공감 능력이 높아지는 스마트 보디랭귀지와 대화 기술 등을 이야기했다.

앞서 군은 지난달 부서장 주재로 전 부서·읍면 자체 친절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특히 군은 민원 처리 기간 70% 단축 스피드 행복민원 서비스, 민원 처리 고객만족도 조사, 전 직원 전화친절도 조사 등 다양한 시책으로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 방안을 모색하여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승철 군수는 “최근 다양해지는 민원에 응대하기 위해 공직자들의 자세와 소통법도 변화해야 한다”며, “친절 역량 강화 교육을 포함한 다양한 방법으로 군민이 만족하는 민원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 말했다. 하동뉴스 hadongnews8400@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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