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하동 강·별·숲 그리고 바다’ 특별 기획전 선봬
‘아름다운 하동 강·별·숲 그리고 바다’ 특별 기획전 선봬
  • 하동뉴스
  • 승인 2024.04.12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은 오는 15일부터 내달 19일까지 읍내소재 문화예술회관 아트갤러리에서 ‘아름다운 하동 강·별·숲 그리고 바다’ 특별 기획전을 연다고 12일 밝혔다.

제40회 하동군민의 날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기획전은 ‘아름다운 우리 고장 하동’을 주제로 지리산, 섬진강, 남해의 줄기를 타고 흐르는 하동의 자연환경과 풍부한 문화적 자원들을 예술가의 특별한 시각으로 표현한 작품들을 소개한다.

전시 작품으로는 강창호(회화), 박길안(회화), 신가람(일러스트·회화), 이서후(사진), 이성륙(회화·콜라주), 장두루(복합매체), 지민희(복합매체) 7명의 작가가 각자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하동을 표현해 관람객에게 흥미로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전시 기간 중 매일 11시와 15시에는 전시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해 관람객들의 전시 이해를 돕고 현대미술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북돋을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하동만의 아름다움과 하동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것, 하동 고유의 특성, 여행객들이 하동에 기대하는 것 등 거시적인 질문에 대해 시각예술로 화답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시회는 4월 15일부터 5월 19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매주 일요일과 월요일은 휴관한다. 윤영택 통신원 hadongnews8400@naver.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