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프스 하동에 '정동원 길' 지정된다
알프스 하동에 '정동원 길' 지정된다
  • 하동뉴스
  • 승인 2020.05.19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스터트롯 전국 5위

알프스 하동 관광의 기틀을 마련한 대한민국 미스터 트롯 가수인 정동원 군의 이름이 도로 명으로 지정될 전망이다.

하동군은 지난 12일부터 주민의견 수렴 공고를 거쳐 조만간 도로명주소위원회 심의회를 개최한 뒤 이르면 23~24일 양일간에 ‘정동원 길’ 도로 명 선포식을 가질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정동원 길은 진주~하동 간 구 고속도로인 진교면 백련마을 앞(회전로타리)에서 금남면 하삼천 회전로타리 구간 7.2㎞를 명예 도로 명으로 지정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명예 도로 명 지정은 미스터 트롯에서 전국 5위라는 쾌거로 찾아오는 관광객이 증가함에 따라 명예도로 명을 부여하여 알프스 하동군의 지역 문화 홍보 및 관광 진흥에 도움을 거두기 위해 추진됐다.

명예도로는 도로 구간마다 부여하는 도로 명 외에 기업 유치, 국제 교류, 위인이나 단체의 업적을 기념하기 위해 부여하는 도로명이다. 단 주소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는다.

‘정동원 길’ 명예도로는 2025년 5월까지 5년간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기간 만료일 1개월 전에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연장 사용도 가능하다.

여기다 군은 방문객들이 ‘정동원 길’을 쉽게 찾아 갈 수 있도록 명예도로 명판 8곳과 회전로타리 표지석도 명칭을 설치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명예 도로 명 부여를 통해 알프스 하동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지역 주민의 자긍심 함양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정동원 길’이 군민뿐만 아니라 국내는 물론 전 세계로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정배 기자 kjb345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