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성분교-또래 상담자 양성 과정 및 스포츠·영어 캠프 운영
왕성분교-또래 상담자 양성 과정 및 스포츠·영어 캠프 운영
  • 하동뉴스
  • 승인 2021.08.02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개초 왕성분교장(교장 김점중)은 지난 달 26∼31일까지 본교 5·6학년과 2·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또래 상담자 양성 과정 및 스포츠·영어 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알찬 여름방학을 위해 운영된 이번 또래상담 양성 과정은 5·6학년을 대상으로 3일간 학생들의 문제 해결에 스스로 참여하고 자존감을 높이고자 실시됐다.

학생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폭력 등 다양한 청소년 문제 상황에 상담하는 방법을 익히고 자신과 친구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또 기초체력을 기르고 스포츠 정신을 함양하기 위한 스포츠 캠프가 30·31일 양일간 핸드볼 패스 기술을 중심으로 스포츠 활동을 통해 협동심도 기르고 성취감도 맛볼 수 있도록 운영됐다.

또한 여름방학 영어캠프에는 2·3학년과 5·6학년 군으로 나눠 헤나 그리기, 부채 만들기, 종이피자 만들기, 생일카드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 중심의 영어 캠프가 운영됐다.

학생들은 “더운 여름날 학교에 나와 친구들과 함께 상담도 배우고 운동도 하고 영어 놀이도 해서 너무 즐거웠고 남은 여름방학을 더 알차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면서 “친구와의 대화법을 배우고 관계 개선을 위한 상담자가 됐다고 생각하니 나 자신이 너무 자랑스러운 것 같다. 더위를 참고 캠프에 참여한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김영미 편집위원 hadong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